국내에서도 힘스앤허스 주가가 상승하면서, 올해 몇달 전부터 힘스앤허스 주가 전망에 대한 관심 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뭐하는 회사이길래 이렇게 관심이 많아졌고, 주가도 계속해서 하늘을 찌르는지, 어디까지 올라갈지 전략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정리했습니다.
힘스앤허스 주가 전망, 정확히 뭐하는 회사인지 알고 가자.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헬스케어 기업이고, 디지털을 접목시켜서 AI 이후로 더 고가치를 이루게될 ‘건강’ 카테고리의 회사입니다. 유명세를 알리게된 계기로는 흔히 알고 있는 탈모약이 큰 관심을 모았으며, 발기부전이나 다이어트 보조제, 우울증 치료제 등으로 사회적으로 불편함을 겪는 이들을 위해 처방 의약품을 개발중인 기업입니다.
투자 관점에서 보는 높게 평가하는 이유와 장점은?
먼저, 시장이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비만과 탈모약이 주를 이룹니다. 미국에서는 비만율이 거의 인구의 절반 가까이 될정도로 문제로 작용되고 있는데요, 운동량이 적고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푸드가 대중화된 나라이기때문에 위고비나 오젬픽으로 알고 있는 GLP-1 시장이 급부상중입니다. 이를 접목시킨 ‘구독형’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수익으로 전환하고 있는데요. 처방약의 경우는 한두번 먹고 끝나는게 아니라,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복용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실, 약은 한번 개발후에는 마진이 굉장히 높은 상품으로도 유명합니다.
분기별 주당 순이익과 분석!

분기별로 실적발표를 진행하고있는데, 년마다 총 4번 진행되고 시기는 3월, 6월, 9월, 12월에 진행됩니다. 추정치로 발표 이전의 값과 비교해서 예상치보다 높을 경우 ‘예상치 상회’, ‘예상치 하회’라고 부릅니다. 22년도 이후 자료를 살펴 보면, 단 2번을 빼고는 전부 예상치보다 상회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주가 순이익인 PER 지수도 무려 85.2배 입니다. PER이란? (Price to Earnings Ratio) 라고해서, 쉽게 말해 주가 순이익 배율을 말합니다. 관련 기업인 유나이티드 헬스그룹 10.1배, HCA 헬스케어 14.7배와 비교해도 7~8배 정도의 순이익을 자랑합니다.
25년도 어닝콜! 어떻게 될까?
25년 2분기 어닝콜도 예정되어있습니다. 글 작성 시점으로 바로 오늘, 8월 5일 06시 인데요.

어닝콜이란?
- 기업이 실적을 발표하면서 경영진이 투자자 및 애널리스트와 전화 회의를 통해 직접 설명하고 질문과 답변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 실적 자료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향후의 기업 운영 방향성과 전망과 전략을 다이렉트로 답변받아 볼 수 있어서 투자 판단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마 이번 3분기의 실적발표와, 어닝콜 이후에 주가가 크게 변할것으로 사료됩니다. 저도 유심히 지켜보고 있는 종목중 하나이지만, 투자자 분들도 최대한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해보고 올바른판단으로, 큰 수익율을 얻기 위한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