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화질 사용할수없음 5초만에 해결하기!

유튜브 화질 사용할수없음 해결 방법!

 

 

요즘 집에서 유튜브나 넷플릭스 안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중화가 많이 되었습니다. PC 와 모바일 환경은 물론 TV 에서도 유튜브를 보며 시간을 보내곤 하는데요!

오늘은 사소한 꿀팁이지만 몰랐을때 답답했던 ‘유튜브 화질 사용할수없음’ 원인과 해결방법을 간단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도 같습니다.

 

  • 첫번째 방법

시간 설정하기!

아이폰과 아이패드 기준으로

  1. 설정에 들어가 준다.
  2. 일반에 들어가 준다.
  3. 날짜 및 시간에 들어가 준다.
  4. 시간 설정을 ‘자동으로 설정’ 으로 바꿔준다.

 

첫 번째 방법은 시간 동기화가 안되어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인식하여 화질 설정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다만 저의 경우는 이 방법으로는 해결 되지 않아서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해서 해결 했습니다.

 

 

  • 두 번째 방법

두 번째 방법은 휴대폰의 저장공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지 확인후 진행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유튜브의 가장 하단 오른쪽의 보관함(설정) 으로 들어가 줍니다.

 

 

보관함에서 오프라인 저장 동영상으로 들어가 줍니다.

화면은 아이패드이지만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도 위와 동일합니다. 오른쪽의 설정(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줍니다.

 

 

오프라인 저장 콘텐츠 삭제를 해줍니다.

저의 경우는 10기가 가량의 오프라인 컨텐츠가 자동(맞춤 오프라인 저장) 으로 저장이 되어있었네요.

유튜브 화질 사용할수없음이 표시 되어서 화질 변경을 할 수 없었던 이유는 바로 오프라인 저장이 720P 로 저장이 되어있었고,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 있어도 오프라인으로 이미 저장된 영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화질 변경이 되지 않았던 것인데요, 싹 비워줌으로써 화질 변경이 바로 가능했습니다.

 

방법만 알았더라면 5초면 해결되는 문제 였네요..

 

다른 글

나리타 하네다 도쿄 공항 선택 1순위 팁!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