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로로m 무기설계도 관련된 글이 많이 없는것 같아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번 작성해 봅니다.
무기 설계도란?
무기 설계도를 알기 위해서는 케로로M의 무기 시스템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먼저 무기에는 등급이 4가지로 나뉘어집니다. S / A / B / C 등급 입니다.
C등급: 가장 하위 C 등급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등급으로써, 상점에서 골드로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B등급: 그다음 B 등급은 입문에 사용되는 등급으로써, 최초 접속 시 무기 선택 상자를 통해 처음에 얻고 상점에서 구매도 역시 가능합니다. 우정 뽑기 에서도 B등급까지는 등장을 합니다.
A등급: 가장 많이 사용되는 등급은 A등급, A등급은 상점에 보시면 다이아 탭을 누르게 되면 660 다이아로 원하는 종류의 무기를 고를 수 있고, 다이아 뽑기, 티켓 뽑기에서 등장 합니다. 원하는 무기를 뽑기 위해서 계속 확률이 맡기지 않더라도 상점에서 준수한 성능의 무기를 선택 할 수 있다는 점은 괜찮은 시스템인 것 같네요.
S등급: 마지막 S등급은 손쉽게 얻기 어려운 무기로 다이아 뽑기에서 대략 1%의 확률로 출현 합니다. 심지어 무기가 출현 하는게 아니라 무기의 설계도가 나오게 되는데, 설계도를 통해서 제작소에서 하위 재료들을 모아 제작을 해야 합니다. 획득 난이도가 높은 만큼 A급 무기 대비 20%이상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외관도 멋있어서 끝판왕 등급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케론볼 소환
말씀 드린 것처럼 케론볼 소환에 가서 무기설계도 뽑기가 가능 합니다. 최근 출시된 가루루와 푸루루 뽑기도 진행중 이네요.
2월 15일 까지로 기간이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도 획득이 가능한 건지는 모르겠네요.
S급 무기설계도를 뽑기 위해 다이아 10회뽑기 20회정도 진행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등장시에 빨간불이 반짝이면 A급 이라는 표시이고, 노란색으로 반짝이면 캐릭터 혹은 S급 무기 입니다.
캐릭터 하나와 S급 무기설계도 두개로 마무리 했네요.
켈베로스 머신건 하고 파워 어쌔신 소드를 얻었는데 스나이퍼나 돌격소총 종류를 원했는데 다소 아쉽네요. 머신건은 저랑 안맞기도 해서 좀 더 써봐야 알것같습니다.
설명대로 켈베로스 머신건 제작시 필요한 설계도, 무기설계도의 제작은 정비소에서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고로 정비소에 있는 제작 메뉴는 21레벨이 되면 열리게됩니다.
S급 무기의 등급
정비소
정비소에 들어가게 되면 세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제작: 무기 설계도와 같은 재료들로 무기 제작에 필요.
수리: 내구도가 떨어진 무기들을 수리. (내구도 채우기)
강화: 무기에 파츠를 장착하여 무기 성능을 강화.
제작에 들어가면 제작 시에 필요한 재료들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무기설계도면이 있어도재료가 꽤 많이 드는 편인데요.. 보석 류는 획득 난이도가 꽤 높은 편이고.. 나머지는 보스전을 통해서 획득 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 시간을 좀 들여야 하겠네요.
그리하여 재료 수급이 쉽지 않기 때문에 아직 까지는 A급 무기가 많이 사용되고 있고 쓸만하면서 자신과 맞는 A급 무기를 강화해서 많이 사용됩니다.
추가적인 근황.
추가로 케로로M 게임 출시전부터 엄청난 관심을 얻었지만 서버 관리와 운영에 관련해서 많은 지적들을 받고 있었습니다. 게임 초반 대기열은 3천명대, 평균 대기시간은 30분이 훌쩍 넘었고 접속한다고 해도 오류 메시지가 뜨고, 겨우 게임에 접속해서 플레이를 하면 한판 하면 튕기는 현상 등으로 인해 서버에 대한 기대했던 게임 성에 비해 많은 서버 관리에 실망을 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최근 1월18일자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서버 관리와 컨텐츠 증설에도 노력을 많이 기울이는 것 같습니다.
접속하니 채널을 6개로 분리해서 안정화를 많이 시킨 모양입니다. 접속해보니 대기열 이나 별다른 문제없이 게임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초기의 유저들이 많이 떠난건 사실이지만, 운영진들도 유저들의 목소리에도 귀를 더 많이 기울여 운영진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더 재밌는 게임으로 발전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