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크레딧과 글로벌 명성, 크로마틱 브롤러까지
브롤스타즈 크레딧과 크로마틱 브롤러들에 대해서 다양한 팁들을 적어봤습니다. 1편,2편,3편으로 나누어 적었으니 이전글들도 꼭 참고해주세요!
브롤스타즈 크로마틱 브롤러와 글로벌 명성, 꼭 참고해야할 1번째!
브롤스타즈 크로마틱 브롤러 총정리 2번째!
브롤 공식 유튜브
브롤스타즈 티어
브롤스타즈 티어를 결정하는 브롤러의 성능은 굉장히 중요한데 포지션에 따라서 탱커, 대미지 딜러, 서포터, 하이브리드 등으로 분류가 되고 자신과 플레이 스타일이 가장 잘 맞는 브롤러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저번글에서 알아 보았던 크로마틱 등급의 브롤러에 대해서 마무리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게일 (하이브리드)
게일은 과거부터 현재까지도 굉장히 많이 사용되는 브롤러인데, 준수한 대미지와 빠른 공격속도를 갖추고 있고, 막강한 CC기인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먼저 일반공격인 눈덩이 발사는 평면의 눈덩이 투사체를 날리는데, 맞은 범위 만큼 데미지를 입힙니다. 상대방의 가운데를 맞출수록 높은 데미지를 입힐 가능성이 올라가고 사거리 또한 꽤나 긴편에 속합니다. 스타파워를 착용하면 기본공격에도 적을 느려지게 하는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으니 스타파워를 사용하여 일반 공격을 강화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수 공격은 브롤스타즈 티어 내에서도 가장 강한 CC기로 꼽히는 눈보라 공격인데, 다수의 적들을 밀치는 광격 CC공격입니다. 물론 데미지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상대방의 골대에 접근해야 하는 브롤볼 에서는 골대앞에서 궁극기로 볼을 한번에 빼았는 것이 가능하고, 원형 지점에 들어가야 하는 핫존에서는 여러명의 적들을 한번에 뒤로 밀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며, 솔로 쇼다운과 듀오 쇼다운에서도 초록색 가스(자기장)이 생길때 바깥쪽으로 적을 밀쳐 전략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 스타파워 중 다른 하나는 눈보라에 맞은 적들이 벽에 부딪혔을때 기절시키는 효과를 부여 하는것도 가능한데, 3명의 인원을 벽에 밀쳐 기절 시킨후 기본공격 3번 후 다시 벽에 밀쳐 기절시키는 콤보 연출도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젯에서는 점프대를 바로 앞에 즉시 설치하는것이 있는데, 이는 점프대 특성상 도약 지점이 정해져 있고, 시전 속도도 느릴 뿐더러 점프 거리도 일반 적인 번지대 보다는 길지 않기때문에 많이 사용되지는 않고 있고, 다른 한가지 가젯인 바람을 특정위치에 일으켜 5초간 유지시키는데, 적을 위로 띄우는 가젯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로뜨거나 기절으르 하게되면 브롤볼에서는 공을 떨어트리게 되는데, 이때 가장 활용도 높은 가젯 으로도 손꼽힙니다.
벨 (대미지 딜러)
벨도 저의 경우 초반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롤러중 하나 였지만 현재에는 원거리 전투에 유리한 바운티 혹은 넓은 맵 에서 진행되는 하이스트 등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밸은 엄청나게 긴 사거리가 특징인데 기본공격인 전기 전기 볼트탄은 준수한 데미지를 갖고있고 기본 공격에 맞게 되면 3초간 주변 적들에게 전기를 전이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이 뭉쳐 다닐때 기본 공격 한방 만으로도 적들의 진영을 붕괴 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본 공격은 장전 속도가 느린 편이고 공격 속도도 느린 편 인것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스타파워는 표식탄이라는 이름을 갖고있고 명중시에 피격당한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30%가량 증가합니다. 이는 우리팀이 공격을 할 때 에도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보통은 앞으로 뚫고 나오는 적의 탱커에게 표식탄을 맞추거나 뒤에 숨어 처치하기 힘든 딜러에게 맞추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근접 전투시 에도 표식탄 전기 볼트탄 두번을 빠르게 사용하면 기본공격을 3번 사용하는것보다 빠르면서 더 높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초 원거리 이지만 가까이 붙는 적들에 대한 대처도 가능합니다. 다음 가젯 으로는 보이지 않는 트랩을 설치하여 500 의 데미지를 입히는 트랩이 있고 이는 한번에 여러개를 설치하는것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하나 씩만 설치 하면 되고, 적이 밟게 되면 이동 속도가 느려져 원거리 브롤러 특성상 유리한 전투로 만들어갈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시는것이 좋고, 나머지는 전기 볼트탄을 휘게 하여 맞추기 쉽게 하는 것이 있습니다. 가젯의 경우는 트랩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버즈 (어쌔신)
저는 체인 버즈 스킨을 착용하고 있고, 버즈는 말그대로 어쌔신인 만큼 암살자의 역활을 하고 있으며, 두툼한 덩치를 가지고 있는 만큼 체력도 꽤 높은 편에 속하고 높은 딜을 가지고 있는데, 일반 공격인 저리 가! 는 근접 공격 방식으로 수직으로 공격을 하는 엘프리모와는 다르게 퍼지는 공격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다수를 상대할 때에 좋은 편 입니다. 그리고 버즈는 특수 공격인 튜브 던지기가 메인 으로 사용되는데 원거리로 전방에 튜브를 던져 상대에게 밀착 접근해서 기절 시키는 1대1 최강 스킬 입니다. 접근 + 기절 까지 가능하고 기절은 적이 붙어 있는 경우 여러명 기절도 가능하기 때문에 특수 공격을 어떻게 활용하느냐 에서 실력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특수공격 충전은 버즈의 주변에 생기는 원에 적이 있으면 조금씩 차오르게 되는데, 벽이 많은 맵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부쉬에 숨어 튜브 던지기를 충전해서 적을 암살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됩니다. 가젯 에서는 특수 공격을 즉시 충전하는 것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게임 시작과 동시에 튜브 던지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긴 한데, 가젯을 사용하면 적들이 기절하진 않아서 그냥 일반적인 접근용으로 사용합니다. 스타파워는 특수공격 기절시간 0.5초 증가 혹은 특수공격 충전 원 범위 증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특수 공격 충전 범위 증가를 조금 더 많이 사용합니다.

브롤스타즈 티어는 여러 브롤러 들의 성능에 따라 정해지지만 각자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브롤러를 선택 하는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마지막 크로마틱 브롤러는 맨디입니다. 맨디는 이번 브롤 시즌에서 패스 구매후 시즌티어 30레벨을 달성하거나 시즌이 끝난뒤에 명성으로 브롤러를 잠금해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브롤패스를 구매할 수 없다면 명성을 모아서 맨디 (대미지 딜러)를 해제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맨디는 이번 시즌 컨셉인 달콤한 컨셉에 어울리는 캐릭터로 무지개 사탕을 들고 있는 것이 특징이네요. 조만간에 획득해서 추가로 공략도 한번 써봐야겠어요.
브롤스타즈 티어 그리고 크로마틱 브롤러에 대한 설명을 마쳐보겠습니다.